연구소벤처 ㈜유진바이오텍-대한제분(주), MOU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6 16:14
본문
바이오 소재 연구소 벤처 기업 ㈜유진바이오텍(대표이사 강용수)은 자사의 기능성 소재 밀배아 추출물의 공동 연구 및 사업 분야의 상호 협력을 위해 대한제분(주)(대표이사 송인석)과 전략적 업무협약 (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유진바이오텍은 다양한 연구 R&D 및 국책과제를 수행 중인 연구개발 중심의 선도형 연구소 벤처기업으로서 최근 ‘밀배아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백선 개선용 조성물’을 특허등록 (제10-22170197호)했다. ‘밀배아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면역 기능 개선용 조성물’을 국내 출원 및 해외 다자간 특허협력조약 (PCT) 국제 특허출원을 마치는 등 다양한 전문 기술을 보유하고, 이와 관련한 핵심 특허를 선점하기 위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를 활용한 밀배아 추출물 함유 자사 화장품 브랜드 ‘이유미’의 ‘콜라겐 토너 & 로션’과‘콜라겐 아쿠아 크림’이 모두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의 목표액 달성에 성공하는 등 소비자들의 높은 기대를 받고 있다.
양사의 이번 협약은 상호가 가진 전문적 기술을 통해 기능성 소재에 대해 보다 고차원적인 기획과 연구, 관련 사업화 추진에 다각적인 국내외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 위함이다. 특히 유진바이오텍은 기능성 소재 연구와 관련, 대한제분의 기술 및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밀배아 추출물의 질적 향상 및 제품 연구에 중점을 두고, 기능성 소재의 국내외 사업화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대한제분은 ‘밀’과 관련해 큰 영향력을 자랑하는 국내 3대 제분업체 중 한 곳으로 현재 곰표 밀가루를 비롯해 수십 종의 밀가루를 가정과 업소에 공급하고 있으며, 튀김·부침가루·핫케이크·머핀 믹수·국수·파스타 등을 판매하고 있다. 최근 ‘곰표’ 밀가루 브랜드를 앞세워 각종 유통회사와 협업, 복고 감성으로 젊은 층 공략에 성공해 ‘제 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대한제분은 약 70여 년 동안 연구소 및 생산라인(시설 및 장비) 운영과 제품의 공급 및 기술 제공을 통하여 쌓아온 전문적 노하우를 활용해 유진바이오텍과 이번 MOU 체결을 함에 있어 적극 협력할 방침이며, 이후 국내외 유통 네트워크를 통해 밀배아 추출물의 사업화에 대한 적극적인 상호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양사는 전문적 기술 및 정보 공유 외에도 네트워크, 기타 자문 등 상호가 지원 가능한 분야에서도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강용수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유진바이오텍과 대한제분 양사 모두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길 바란다”며 “앞으로 양사 모두 코로나-19시대에 우수한 면역력 대체 소재 시장을 선도하고 소비자들이 저렴하고, 면역 기능이 우수한 좋은 소재의 제품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전글㈜유진바이오텍, 모범 중소기업인 부문 중소기업중앙회 표창 수상 21.10.06
- 다음글안녕하세요 유진바이오텍입니다. 21.03.29